본문 바로가기

취미천국

나도 오늘부터 식린이 초보자용 식물 추천 크루시아 키우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포네에요 !

 

 

제가 요즘 식물에 푹 빠져서 이 친구랑 함께 슬기로운 식물 생활을 하고 있는데!! 

키우는 방법과 제 크루시아를 소개할까 합니다 : )

완전 초짜일 때 소개받아서 키우게 된 아이인 만큼 많은 초보자분들도 도전해보셨으면 좋겠어요 

 

/

/

/

 

 

 

1) 크루시아 분양받기

 

저는 집 근처 화원에 가서 구입했습니다 

종류가 다양해서 구경하기도 좋고

화원은 처음이라 먼저 입문한 분이랑 총총 함께 갔어요 

 

화원, 꽃시장 꽃집에서 구할 수 있는 크루시아 ( 저는 화분이 많은 곳 위주로 방문했습니다 )

 

2) 물 주기

 

습도와 열에 약하고 추위에는 강한 편이에요 

과습 되지 않도록 2-3주에 한번 

 

물 주는 게 좋아요

 

초보자 꿀팁은

 분갈이할 때 마사토를 뿌리지 않는 거예요

이렇게 위에 마사토를 뿌리지 않는다면

흙이 마름 정도를 쉽게 알 수 있어서

말랐을 때 충분히 푹 물을 뿌려주면 됩니다

( 빠른 물 마름을 방지하 시위에 마사토를 뿌려줘요 )

 

 

3) 생육온도 16-29도 겨울온도 10도 이상

 

 

 

 

 

 

드포네 크루시아 키우기 

 

 

자꾸 크루시아가 집에 있다는 걸 까먹어서 ㅋㅋㅋㅋㅋ 물 주기를 잊고 있긴 한데

아직까지 튼튼하게 자라 주는 크루시아예요

성장이 느린 편이라, 다육이 키우는 느낌이에요 

 

 

 

크루시아 원산지는열대식물로서 카리브 제도라고 하는 바하마 쿠바 플로리다에서 많이 자라고 있으며

열대 식물답게 빛의 요구량이 많습니다 

물론 양지에서도 성장 가능하고요 

저는 방에서 키우는데ㅜㅜ 그래서 성장이 느렸나? 반성해봅니다 

 

잎사귀에 독성이 있어 아이들이나 강아지 고양이의 손엔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한여름에 햇빛도 좋지 않습니다 

노지에 심으셨다면 ㅜ 어쩔 수 없겠지만요!!

 

봄가을에는 베란다 현관 햇살 충분히 필요합니다 

 

꽃말은 변함없는 사랑이지만 한국에서는 ㅜ 꽃이 피기 힘든 구조라고 하니

아쉽지만 꽃을 보진 못하겠네요..! 열매도 맺는 친구 래용 

 

 

 

 

 

 

 

더러워졌을 때 잎사귀를 닦아주는 건 좋아요 

 

저도 꾸준히 닦아줘야 하는데 ㅠㅠ 쉽지 않아요.. 

 

 

 

 

2-3주에 한 번씩 바가지 1/3 정도 물을 담고

화분의 반보다 밑까지 오게 1-2시간 담가둡니다 

충분히 물을 주는 것도 좋지만 

담가서 흡수하게 하는 방법도 좋다고 해요

 

화분이 토분이라 물을 흡수할 때마다 

화분 컬러가 변해요 > _ < 신기햅

토분 좋아요  생각보다 너무 간편합니다 

 

 

 

 

 

요만큼 자랐어요 ㅠㅠㅠ

 

제가 충분한 햇빛도 못주고 자주 신경을 못써줘서 

천천히 자라는거 같아요 

사무실에 데리고 갈까 생각중입니다 

 

집보다 밖에 있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이라ㅜㅜ 

집이 너무 덥기도 하고 .. 그렇네요 

 

 

 

생육온도는 16-29도 요즘 날씨에는 집에서 고통받는 크루시아겠어욬ㅋㅋㅋ

그렇다면 사무실 식물로 추천해야지 : )

변함없는 사랑 _ 사랑하는 분에게 선물하세요

꽃말도 좋고 귀여워요 

공기정화 효과와 가습효과 좋음 물 주기 2-3주에 한번 

널 선물하지 않을 이유는 없어 

 

 

 

 

토분이 젖은 모습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