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천국

현재상영영화 모가디슈 :: 실화바탕 쿠키영상 소말리아내전 김윤성 조인성 허준호 구교환

반응형

 

 

 

 

 

 

영화 모가디슈 

실화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

 

 

 

 

 

 

모가디슈

  • 액션 한국 121분 상영
  • 개봉 2021 07 28
  • 내전으로 고립된 낯선 도시, 모가디슈 지금부터 우리의 목표는 오로지 생존이다

 

 

감독 류승완

 

한국대사관 김윤석 참사관 조인성

북한대사관 허준호 참사관 구교환

 

 

 

 

 

우리나라가 UN가입전, 소말리아에서 일어난 이야기다

실화로 1991년 소말리아 내전을 피해 한국대사관 북한 대사관들의 탈출 사건을 모티브로 한다

 

영화가 시작한 처음 지막으로 표현되지만 알고가면 더 즐거운 영화 모가디슈,

 

영화의 제목 모가디슈는 소말리아의 수도로

소말리아 정부와 반군의 내전이며,

우리나라는 UN가입을 위해 UN회원국의 지지가 필요했는데

그걸 얻기위해 중립국이었던 소말리아의 표를 얻기 위해 열심히 외교활동을 펼치면서 일어나는 일이다

 

 

 

 

 

 

 

 

 

여기서 , 북한도 지지를 얻어야하는 상황이라

남한과 계속 되는 신경전이 발생했고 

 

서로 경계하는 모습을 재밌게 표현해 주었습니다 

 

 

연기력 박사들,, 캐스팅 좋아요

구교환 배우님은 반도에서도 보고

아신전에서도 봤는데 모가디슈에서도 나오네요!

 

연기 너무 좋아요  

 

 

 

 

 

오우,,, 저라면 오줌부터 지렸을 거 같은데요,,, ㅠㅠ 

액션신이 엄청나도 웃음 포인트도 많아요

 

예고를 보고 영화 보는걸 안 좋아해서 최대한 스포 안 당하고

빨리 보는 편인데

 

포스터만 보고 같이 싸우는 영화인 줄 알았는데 도망가는 영화더라고요~~???

 

총소리에 호들짝 놀라서 공포영화급으로 손을 올렸다 내렸다 했네요 

ㅋㅋㅋㅋㅋㅋ

 

 

 

 

 

 

 

위험에 빠지면 끈끈해지는 국민 

 

 

가깝고도 먼 사이라고 표현한 거 같아 아름다웠어요 

너무 살갑지 않았고, 속마음을 서로 아는 존재 

 

영화 모가디슈에서 확인하세요 : )

 

아차! 모가디슈는 쿠키영상 없다고 해요 

 

 

 

 

반응형